5월 24, 2016
국내 최고 교육평론가 이범과
동화작가 홍은경이 함께 쓴 청소년 교육소설!
초등학교에는 제법 공부를 잘했던 현지. 하지만 중학생이 된 뒤로 성적이 떨어지자 엄마는 현지에게 시도 때도 없이 공부를 강요한다. 공부 스트레스에 폭발한 현지는 엄마한테 대들기 시작하고, 화가 난 엄마는 급기야 외할머니 댁으로 가출을 해 버리고 만다. 자유의 몸이 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엄마가 없는 현지의 공부와 생활은 점점 엉망진창이 되어 간다. 어느 날 막막해하는 현지 앞으로 배달된 의문의 편지 한 통. 놀랍게도 그 편지에는 평소 현지의 공부를 방해하던 고민거리들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들어있는데…. 과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현지를 도와주는 이 고마운 수호천사의 정체는 무엇일까?
『사춘기 수호천사』는 10대 청소년들이 자신의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극복하고 자기주도적인 생활을 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교육 전문가인 이범과 홍은경 동화작가가 함께 쓴 청소년 교육소설이다. 초등학교 때와는 다른 중학교 교육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던 주인공 현지와 엄마가 서로 간의 오해와 갈등을 해결하고 점차 변화된 모습으로 사춘기의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이 감동으로 펼쳐진다. 이를 통해 저자 이범은 아이들이 사춘기에 휘둘릴 수 있는 7가지 유혹 무절제한 낭비, 불규칙적인 생활과 게으름, 부모 의존성(자립심 부족), 외모 지상주의, 분노 조절, 지나친 컴퓨터와 휴대폰 사용을 다룬다. 이 주제들은 수많은 학부모와 아이들을 상담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것으로, 저자는 교육 전문가답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해결책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려준다.
저: 이범
전 메가스터디 이사 겸 강사. 5년간 수능 과학탐구영역 전국 최다수강생 기록한 최고 스타 강사였고, 현재 교육평론가로 변신했다. 경기과학고등학교, 서울대 분자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과학사 및 과학 철학 협동 과정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메가스터디 창립 멤버로서 5년간 과학 탐구 과목 최다 수강생 기록을 세운 뒤, 2003년을 마지막으로 연봉 18억을 포기하고 무료 인터넷 강의에 올인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04년부터 무료인터넷강의(EBS,강남구청,곰TV)를 하고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 강의 과학 탐구 대표 강사, EBS 자연계 논술 강사, 곰TV 교육 사업 총괄 이사로 무료 인터넷 강의 확산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조선·중앙·동아일보및과학동아에 연재를 기고하였고, 현재 한겨레신문 연재를 기고하고 있다. 저서로 『이범, 공부에 반하다』『이범의 교육특강』등이 있고, 역서로 『포스트모던 과학논쟁』이 있다.
저 : 홍은경
서울에서 태어나 경희대 철학과를 졸업했다. 단편 소설 『누구세요?』로 계간지 작가세계 신인상을 수상했고,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중편소설 ‘길-아름다운 동행’으로 가작 입선했다. 지은 책으로 동인지 「고양이는 부르지 않을 때 온다」와 장편 동화 「황금똥을 누는 아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