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19
전자책 소개
누구나가 느끼고 갖고 있지만 잠시 잊고 있었던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아들이 태어나고 자란 시간을 회상하는 엄마, 발명가 아버지에 대한 기억, 고추잠자리를 따라 멀리 간 여동생을 떠올리게 하는 능소화,아내와 떨어지기 싫어하는 남편을 두고 여행하는 이야기, 퇴직금을 몽땅 털어 떠난 가족여행, 신비한 꽃을 피우고 95세 일기를 마친 할머니, 미처 챙기지 못했던 언니에게 전하는 미안함과 고마움,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느끼는 부모님의 삶, 부모님의 사랑을 기쁘게 받는 효도, 논과 밭을 하나씩 팔아 자식들 공부시킨 헌신적인 부모님, 가까이 있을 때는 몰랐던 가족의 소중함, 최고의 유산을 물려주신 아빠에 대한 그리움.
출판사서평
은평평생학습관에서 열렸던 1인1책 책쓰기 과정 수강생들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묶었다. 애인이자 웬수이며, 편한 친구이자 부담스런 짐이 되기도 하는 가족.
일기장에 숨겨 두었을 법한 가족의 이야기, 가족에게 직접 건네기 쑥스러웠던 고백들이 적혀 있다.
에세이로, 시로, 칼럼으로… 자유로운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지루하지 않고 바로 내 이웃의 이야기라서 읽기 편안하다.
읽는 동안, 나는 가족의 이야기를 쓴다면 무엇을 쓰게 될까, 나는 가족에게 어떤 마음을 갖고 있을까를 생각하며 종이 한 장을 꺼내들고 나의 가족 이야기를 써내려 가면 어떨까?
저자
고미경 권영옥 오월 윤선옥 윤예림 윤지현 이서연 이소희 이여진 이종원 전보미 최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