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종이책
About This Project

책소개

부동산 투자 성공 여부는 세금이 좌우한다

부동산 전문 투자자가 아닌 일반 사람들은 보통 부동산을 사고파는 일이 익숙하지 않다. 그래서 이미 계약을 한 뒤에 뒤늦게 세금에 대해 인지하고 그제야 줄여보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세금은 계약하기 전에 알고 대비해야 절세가 가능하다. 나라에서 정하는 세금은 이미 부과되고 난 후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다음에야 돌릴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니 부동산을 전문으로 사고파는 게 아닌 일반 사람들도 부동산 세법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어야 재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부동산 관련 세금 정책은 정부가 바뀔 때마다, 시장이 변할 때마다 수시로 바뀐다. 이렇게 급변하는 세법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세금 구조를 이해하고 기본 내용을 틈틈이 공부해야 한다.

『왕초보를 위한 부동산 절세 교과서』는 부동산 전문 투자자뿐만 아니라 부동산을 사고팔거나 보유한 사람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세금 관련 법과 절세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앞으로 시행될 2020년에 바뀔 세법에 관한 내용도 찾아볼 수 있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며 세금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할 수 있게 돕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은 꼭 내야하며, 당연한 우리의 의무이다. 하지만 합법적인 방법으로 세금을 줄일 수 있다면, 되도록 절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게 우리의 재산을 지킬 수 있는 길이다.

 

저자 소개

전병억
세무법인 한울 대표 세무사이다. 2002년 세무사에 합격 후 선배 세무사 사무실의 시보로 들어가 실전 세무 일을 익혔다. 이곳에서 아파트 부지를 매입 후 재분양하는 양도소득세 분야의 일을 하다 보니 자연스레 양도소득세 전문 세무사로 나아갔다. 17년간 부동산 전문 세무사의 길을 걸으며, 2016년부터는 각종 부동산 세미나에서 세무 강연을 하는 등 세무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밖에도 한국세무사회 감리위원, 한국감정원 타당성 심의위원,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고문 세무사, 강남대학교 행정대학원 부동산학과 외래교수로 출강하였으며, 춘추관법정연구회 조세법 강사, 정앤이학원 조세법 강사로 활동했다.

황태연
㈜더리치에셋 대표이며, 부동산 특강 전문 강사로 부동산 전망 및 은퇴 세미나를 1,000회 이상 개최했다. 건축, 시행, 개발 전문가로서 고객들의 투자를 도와주고, 건축, 시행, 개발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한다. 부동산 전문 방송인 SBS CNBC TV ‘고민타파 부동산 해결사들’, 한국경제 TV ‘부동산 재테크 NOW’, ‘성공투자 부동산 재테크’, 이데일리 TV ‘부동산 연구소’, ‘부동산 따라잡기’, RTN 부동산 경제 TV ‘부동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매물 와이드’, MTN TV ‘부동산 가이드’, 그 외 MBN, 서울경제 TV, 토마토 TV 부동산 방송 등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또한, 다수의 부동산 관련 칼럼을 작성하는 컬럼니스트이자 부동산 저술가이기도 한 황 대표는 오늘도 저술과 방송, 각종 세미나를 진행하며 투자자의 미래 부동산 전망에 매진하고 있다. 저서로는 『100세 시대 부동산 은퇴설계』, 『2030년 서울부동산 플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