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종이책
About This Project

“나도 설민석, 대도서관처럼 말할 수 있다!”
“시대가 말하는 말의 무게, 스피치 비법을 겟(Get)하다”
심각한 말하기 콤플렉스를 오랜 시간에 걸쳐 몸소 극복한 저자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말하기 노하우와 이미지메이킹 기법을 펼쳐 낸 자기계발서다. 1장은 무의식과 용기에 관한 스피치 심리, 2장은 보다 효율적인 스피치 연습, 3장은 스피치 호감도를 좌우하는 몸짓언어, 4장은 스피치의 트렌디(Trendy)한 소재, 5장은 매력적인 스피치 연출 노하우, 6장은 소통력을 높이기 위한 설득화법, 7장은 유튜버와 방송인의 말하기 비법을 담았다.

말의 무게감을 의미하는 뜻의 책 제목 『스피치그램』과도 같이 학업과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소 무게감 있는 스피치 기법뿐만 아니라, 핫피플과 유튜버들의 가볍고 친근한 화법, 예능 MC들의 스피치 완급 조절에 관한 분석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특히 저자는 K-POP의 주역인 국내 굴지의 연예기획사들에서 아이돌 스피치커뮤니케이션을 코칭하는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으며 광고모델로서의 남다른 끼와 커리어를 보유 중이기도 하다.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생생한 코칭 경험과 케이스를 녹여내 딱딱하지 않은 자기계발서를 지향, 현실적인 감각과 유쾌한 언어로써 독자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책을 통해 저자는 극심한 말하기 공포와 낮은 자존감으로 고민하는 많은 독자들에게 ‘말하기 극복 멘토’로서의 페이스메이커를 자처한다. 근 20년간 사용했던 경상도 사투리, 소심한 마인드, 민감한 신체 반응, 무대 공포, 차가운 이미지를 정복하고 방송인. 인기강사 될 수 있었던 에너지를 고스란히 이 책, 『스피치그램』에 담았다.

저자 : 이고운 작가 자세히 보기 관심작가 등록
저자가 속한 분야
자기계발작가 > 스피치(대화)전문가
이고운 ㆍ프리랜서 방송인, MC
ㆍ스피치커뮤니케이션 강사
ㆍCEO,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
ㆍ스피치 개인코칭ㆍ교정 전문가

섬세한 관찰력과 트렌디한 감각을 겸비한 스피치 코칭 전문가. 20년 이상 사용한 사투리와 약한 발성, 발표공포증 등 다양한 스피치 콤플렉스를 직접 극복한 뒤 방송에 입문했다.
이후 몸소 체험한 극복 노하우를 담은 커리큘럼으로써 온ㆍ오프라인 강의를 기획ㆍ교수하고 있다.
특유의 유쾌한 소통력으로 배경 없이 커리어의 팔 할을 쌓아 올렸다. 활발한 SNS 활동과 코칭 성과를 통해 기업 관계자, 연예기획사, 1인 기업가 등과 협업 프로젝트 기회를 만들어 왔다.
교육 이외에 청년멘토, 홍보모델, 자문위원을 맡는 등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할 또한 톡톡히 해내고 있다.
자기PR 능력과 더불어 타인과의 공감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더욱 중요해진 지금. 많은 분들의 실용적인 변화를 돕고, 극복 에너지를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