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전자책
About This Project

홍콩,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도시 – 홍콩 9년의 라이프 보물 노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던 팬데믹 이후 비대면 시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된다. 막힌 하늘길로 인해 여행지에 직접 가보지 못하는 대신 책이나 TV 매체를 통해 대리만족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책 역시 그런 의도로 많은 분들이 홍콩에 대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다. 그런데 강조하고 싶은 점이 있다. 이 책은 가볼만 한 곳이나 먹거리와 쇼핑에 대한 정보 제공서라기보다는 오히려 문화 체험담 혹은 홍콩 생활 수기에 가깝다.

독자들이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자 주제별로 관련된 에피소드를 엮었다. 그리고 실제 여행하기 전에 홍콩에 대해 더욱 깊이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미리 문화적 특성과 현지 사람들에 대해 알고 떠나는 여정은 분명 다를 것이다. 그리하여 이 책을 미리 읽어두면, 훗날 홍콩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기가 돌아왔을 때 더 흥미로운 설렘으로 여행가방을 챙기게 될 것이다.

 

저자: 김지선

홍콩과 첫 인연은 대학 시절.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나려고 홍콩을 경유했을 때였다. 착륙하기도 전에 기내에서 바라본 야경에 반하게 되었다.

졸업한 후에는 일을 하다가도 틈만 나면 홍콩을 여행했고 그렇게 그곳의 매력에 빠졌다. 운 좋게도 홍콩에서 거주할 기회가 생겨 10여 년을 그곳에서 살았다.

막상 살게 된 그곳은 여행지였을 때와는 다른 느낌이기도 했고,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만만치 않은 도시라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이제는 홍콩을 떠나 한국에 살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내 첫사랑 홍콩에 대해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교보문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