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전자책
About This Project

아이와 엄마가 같이 보는 아홉가지 가치동화, 내 맘속에 가치가 자라요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는 아이들, 그리고 처음으로 아이를 학교에 보낸 엄마들이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공부보다는 우리 아이들의 마음의 힘을 키우는 일이다. 사회의 첫걸음인 학교에서는 공부 외에도 넘어야 할 산이 많다. 오랜 시간을 다른 친구들과 함께 보내면서 익숙하지 않은 규칙에 자신을 맞춰야 한다. 낯선 친구들과 어울리며 나와 다른 행동과 모습에 당황하는 순간이 오기도 한다. 또 나보다 잘하는 친구를 보며 주눅이 들기도 하고, 나보다 못한 친구에게 우쭐대는 마음을 갖기도 한다. 그뿐인가? 많은 선택의 순간에 우물쭈물 하다가 기회를 놓치기도 한다. 이것들은 모두 아이들의 단단하지 못한 마음에서 기인한다.

이 책은 어린 아이들이 마음의 힘을 키우기 위해, 또한 그 부모들이 단단한 마음을 갖기 위해 알아야 할 가치인 의리, 욕심, 약속, 감사, 양심, 실패, 존중, 배려, 양보의 개념을 일상의 이야기와 동화, 명언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생각해 보도록 했다. 그리고 생각한 것을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 정리하도록 구성하였다.

저자  박희정

1973년 생.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을 둔 경력 8년 차 엄마이다.
대학 졸업 후 신문사와 잡지사 취재기자로 일하다 결혼 후 프리랜서 활동. 사보, 잡지, 단행본 등에 글을 썼다.
아이 낳기 전까지 일에 매진하다가 아이를 낳고는 가사와 육아에 전념.
아이가 일곱 살이 되던 해 동시 공부를 시작해 다음해 월간문학에서 동시 부문 신인작품상 수상했다.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들과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낸 자신에게 단단한 마음을 선물하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됐다.

-월간문학 신인작품상(동시 부문) 수상.
-저서
<프로아줌마알뜰살림수첩> (정보서/김&정/2006)
<초등부모공부심리백과> 공저 (학습동화/김영사/2009)
<예습벌레 배장희와 노력벌레 계미형> (학습동화/파란정원/2010)
<칼슘동화22> (가치동화/채운어린이/2010)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