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종이책
About This Project

대한민국 입시의 명실상부한 절대강자 강남 8학군.

이 난공불락의 성채가 뿌리 채 흔들리고 있다. 이 책은 최근 불어 닥친 입시 패러다임의 혁명적 변화를 명쾌히 분석하고 이에 대한 완벽대비책을 제시한다. 저자는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서 15년 넘게 학생들과 직접 부딪치며 입시지도를 해온 입시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수많은 강연, 상담을 통한 고급정보를 바탕으로 입시 패러다임의 혁명적 변화와 그 대안을 낱낱이 보여준다.

 

저자 : 김혜남

 

현재 서울 문일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중이다. 15년 동안 학생들과 직접 부딪치며 입시지도를 해오면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입시전략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04ㆍ2005ㆍ2006 대학입시 가이드’, ‘수능 100일 작전’, ‘1ㆍ2학기 수시가이드’ 등 EBS 입시 프로그램에 20여 차례 출연했다. 또한 ‘2008 대입제도 개선안 생방송토론회’의 패널, ‘2005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영역’의 사회자로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중앙일간지를 비롯한 각종 매체에 기고하고 있으며, 각 고등학교와 백화점 문화센터, 청소년 수련회에서 수십 차례 입시강연을 펼쳐왔다. 아울러 수천 여 건의 상담을 통해서 입시분야 상담과 강연전문가로 명성이 높다.

경희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했고 미국 Wayne State University 대학원에서 교육행정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미주 한국일보의 기자로도 활동했다. ‘제6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교과서 심의위원’, ‘초등학교 3?4?5?6학년 영어교과서 심의위원’, <교원Expert>의 대표출제위원으로 활동했다.

<국민교육신문사> 기획위원, <한국고교신문> 입시전문위원으로도 활동하며 기획력을 가지고 입시제도의 흐름을 분석해온 저자는 2005년 입시에 이어 2006년 입시에서 서울대, 연고대의 지역균형제 확대와 2008년 대입의 ‘내신9등급제’와 ‘수능자격고사화’로 ‘강남 8학군이 무너졌다’는 입시 패러다임의 변화를 제기하고 있다.

 

  • 저자 : 김혜남
  • 출판사 : 한스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