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종이책
About This Project

<나는 수시로 대학 간다>의 저자 김혜남 교사가 이번엔 정시지원전략서를 써냈다.

 

7차 교육과정에 의해 처음으로 치러지는 2005학년도 수능 체제가 어떤 결과를 몰고 올지는 두고 봐야 할 일이지만, 학교 현장에서 입시지도를 오랫동안 맡아왔던 필자는 그동안 모아온 자료와 노하우를 총동원해 정시지원전략을 앞서 알려준다.

필자가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추가까지 합격자 발표가 나오고 등록이 끝나야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는 법”이지만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은 학생들의 성적 분포나 한 해 전의 입시 결과를 활용하여 놀랄만한 예지 능력을 보이기도 한다. 그들의 노하우를 이용하는 것도 합격의 가능성을 높이는 길이라는 것이다. 필자는 지난 수년 간의 흐름을 비교 분석하여 각 학과의 등급과 백분위 평균치 제시했다. 법대, 상대, 의대, 약대, 공대 등 거의 모든 학과의 서열과 심지어 추가등록 상황까지 설명함으로써 수험생이 각 군의 어떤 학교와 학과를 지원할 때 합격의 가능성이 높은지를 집어준다.

 

저자 : 김혜남

 

문일고 교사. 10여 년 동안 주로 고3 담임을 맡아 입시 지도를 책임져 왔다. 교육방송(EBS) 정시ㆍ수시 프로그램(‘2004ㆍ2005 대학입시가이드’, ‘수능 Radar’, ‘수능 100일 작전’, ‘1ㆍ2학기 수시가이드’ 등)에10여 회 이상 패널로 참여했다. 청소년수련원, 백화점 문화센터, 각 고등학교의 입시 설명회에 30여 회 이상 강연했으며, 1500회 이상 인터넷-전화-직접 상담을 진행했다.

저서로 《나는 수시로 대학 간다》《만화기본영어》《교연 Expert 영어》등이 있다.

 

  • 저자 : 김혜남
  • 출판사 : 조선일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