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Category
기획, 종이책
About This Project

어린이들이 익혀야 할 노트법을 친근한 어투로 예를 들어가며 짚어준다. 21세기,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이 요구되는 이 시대에 어린들만의 독서노트를 갖는 비결이 상세하게 나와 있다.

 

저 : 이지은

 

연세대학교에서 법학을, 같은 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공학을 공부했다. 상담과 강연을 통해 학생들과 늘 가까이 지내며 누구보다 학생들의 고민을 깊이 이해하는 학습법 전문가(Study Master)이다.
“공부가 고통스럽다면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부는 자신의 꿈을 위해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으로 해야 한다”는 믿음을 가진 그는 시기별ㆍ유형별ㆍ성격별 공부법, 학과 선택ㆍ진로 설계 등 다양한 학습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학습법을 찾고 자신만의 공부 습관으로 다잡도록 돕고 있다.
KBS2 TV ‘세상의 아침’, KBS1 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 ‘세상의 모든 지식’, EBS 뉴스, EBS 라디오 ‘지금은 교육시대’ 등에 출연했으며 <한겨레>, <중앙일보>, <주간조선>, <우먼센스>, <여성조선>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칼럼을 쓰며 전문성과 내공을 인정받았다.
imbc와 함께하는 공부기술캠프, 연세대학교 외국어학당, 교보문고, 인터파크도서, 삼성인력개발원, 인천교육연수원 등 다양한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며 학습자 중심의 교육에 관한 연구,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신나는 교육과 나다운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간행물 <삶의 구석구석이 스승입니다>를 발행하고 있으며 설득력있는 강의와 마음을 울리는 글로 인기가 높다.
대히트했던 ‘스터디 플래너’를 설계한 것을 비롯해, 저서로 《중학교에서 완성하는 자기주도학습법》, 《노트 한 권으로 대학 가기》, 《공부를 통째로 꿰뚫는 통 공부법》, 《전교 1등 어린이 노트법》, 《중학생 공부 고민 상담실》, 《수능이 끝나면 그네를 타라》, 《대학생활 매뉴얼 A+》, 《아이가 초등 5학년이면 부모는 중학생활을 준비하라》(공저), 《현명한 부모는 자녀 스스로 꿈을 키워가게 한다》(강의 CD) 《열일곱, 사랑앓이》등이 있다.

 

그림 : 최정인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판화를 공부했다. 어린 시절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지금도 변함없이 그림 그릴 때 가장 행복하다. 동화 속 개구쟁이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특유의 풍부한 표현력과 따뜻한 감성으로 표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그림 도둑 준모』, 『바리공주』, 『반창고 우정』, 『삐딱한 자세가 좋아』, 『깡이의 꽃밭』, 『투명 친구 진짜 친구』, 『미움 일기장』, 『살아난다면 살아난다』, 『오시큰둥이의 학교생활』, 『지우개 따먹기 법칙』, 『발차기만 백만 번』, 『고민 있으면 다 말해』 등이 있다.

 

  • 저자 : 이지은
  • 그림 : 최정인
  • 출판사 : 뜨인돌어린이